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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ex 80912b88a04b68de8876a041383dd00e045884f5..75639179d836abb63dc8a5c3a73720d8a8ab46f8 100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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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19 +26,6 @@
 
      - 삼각형을 더 잘게자른다면, 굴곡이 더욱 자연스러워 질 것이다. <br><br>
      
-    ```
-		varying mediump vec2 texCoord;
-		uniform sampler2D sampler2d; 
-		void main(void) 
-		{ 
-            gl_FragColor = texture2D(sampler2d, texCoord); 
-            gl_FragColor.a = 1.0 ; 
-        }
-    ```
-        
-    - Vertex shader source code : attribute로 현재 vertex의정보와 각 vertex에서의 color및 texture의 uv vector정보가 있다. 또한, vertex들의 이동을 통해 object를 trasnformation 할 수 있는데, 이때  matrix의 곱의 형태로 사용되어진다. <br>texture의 uv vector는 varying으로 fragment에 전해진다. <br><br>
-
-          
     ```
 		attribute highp vec3 myVertex; 
 		attribute highp vec4 myColor; 
@@ -55,6 +42,19 @@
 			texCoord = myUV; 
         }
     ```
+        
+    - Vertex shader source code : attribute로 현재 vertex의정보와 각 vertex에서의 color및 texture의 uv vector정보가 있다. 또한, vertex들의 이동을 통해 object를 trasnformation 할 수 있는데, 이때  matrix의 곱의 형태로 사용되어진다. <br>texture의 uv vector는 varying으로 fragment에 전해진다. <br><br>
+
+   
+    ```
+		varying mediump vec2 texCoord;
+		uniform sampler2D sampler2d; 
+		void main(void) 
+		{ 
+            gl_FragColor = texture2D(sampler2d, texCoord); 
+            gl_FragColor.a = 1.0 ; 
+        }
+    ```
     
     - Fragment shader source code : vertex fragment로부터 varing을 통해 전달받은 texture의 uv vector를 통해 uniform 으로 선언된 texture를 mapping 할 수 있게 된다. <br>
 
@@ -130,10 +130,22 @@
 
     - vertex shader source code : 나머지는 이전에 보았던 texture mapping과 같지만, texture의 vector가 vec3로 dimension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x,y,z 가 모두 필요하기 때문에 vec3를 사용하여야한다. 
 
+    ```
+        precision mediump float; 
+        varying highp vec3 texCoord; 
+        uniform samplerCube Cube; 
+		void main(void) 
+		{ 
+            gl_FragColor = textureCube(Cube, normalize(texCoord)); 
+            gl_FragColor.a = 1.0 ; 
+        }
+    ```
+    
+    
     - fragment shader source code :
     fragment shader에서는 vertex shader로 부터 받은 texture coordinate를 이용하여 texture mapping을 한다. 이때, sample2D로 정의하지않고, sampleCube로 정의해 주어 cube에 mapping하기 쉽도록 해준다.
 
-    `
+    
 
 > 참고문헌
 [webglfundamentals](https://webglfundamentals.org/webgl/lessons/webgl-cube-maps.html "webglfundamenta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