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bd9d531bda4b577f0ba29d575e6db769c189d8f9 Mon Sep 17 00:00:00 2001
From: PrimWILL <jiyoon0043@ajou.ac.kr>
Date: Wed, 23 Jun 2021 23:45:41 +0900
Subject: [PATCH] modify README: add objec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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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EADME.md | 10 +++++++---
 1 file changed, 7 insertions(+), 3 deletions(-)

diff --git a/README.md b/README.md
index 1b2b5ca..c4a48cf 100644
--- a/README.md
+++ b/README.md
@@ -11,7 +11,11 @@ webgl에서 rotate와 view와 관련하여 다양한 함수를 제공하고 있
 따라서 본 Tutorial은 각 x, y, z 축에 따른 rotate, view의 변화를 시각화하여
 webgl을 처음 배우는 사람의 3D에서의 rotate와 view의 개념 이해를 돕고자 하는 것에 있습니다.
 
-
+정리하자면,
+* x, y, z축을 따라 사용자가 직접 object를 rotate 해본다.
+* 사용자가 선택한 축을 따라 object를 자동으로 rotate 해본다.
+* x, y, z축을 따라 사용자가 직접 object를 translate 해본다.
+* eye vector, center vector, up vector를 사용자가 직접 조절하여 camera view를 조정해본다.
 <br/>
 
 # How to make?
@@ -23,7 +27,7 @@ webgl을 처음 배우는 사람의 3D에서의 rotate와 view의 개념 이해
 rotate는 사용자가 지정한 축을 기준으로 rotate를 합니다. gl-matrix의 rotate 함수를 사용하여
 rotate를 구현할 수 있으나, 이번에는 xrotate, yrotate, zrotate로 내가 원하는 축을 선택하여
 rotate를 할 수 있도록 해보고자 합니다.  
-어느 축을 기준으로 얼마나 rotate할 것인지 사용자로부터 입력을 받을 수 있게 다음과 같은 코드를 index.html 에 추가합니다.
+어느 축을 기준으로 얼마나 rotate할 것인지 사용자로부터 입력을 받을 수 있게 다음과 같은 코드를 ```index.html``` 에 추가합니다.
 ```
     <label>X rotate : </label>
     <input style="width:400px" id="x_rotate" type="range" min="0" max="360" value="0" oninput="fn_update_xrotate(this.value);"></input>
@@ -58,7 +62,7 @@ function fn_update_zrotate(val)
     zRot = val * 3.141592 / 360.0; 
 }
 ```
-사용자로부터 받은 값을 변수에 저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이 값을 따라 실제로 rotate가 됩니다. 이때, object를 rotate하므로 Model Matrix를 사용합니다. script.js에서 Model Matrix는 ```mMat```이라는 이름으로 쓰고 있습니다. 기존에 받아온 코드에서 다음 부분이 이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사용자로부터 받은 값을 변수에 저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이 값을 따라 실제로 rotate가 됩니다. 이때, object를 rotate하므로 Model Matrix를 사용합니다. ```script.js```에서 Model Matrix는 ```mMat```이라는 이름으로 쓰고 있습니다. 기존에 받아온 코드에서 다음 부분이 이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
 function renderScen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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