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ff --git "a/Readme_\353\263\264\352\263\240\354\204\234.md" "b/Readme_\353\263\264\352\263\240\354\204\234.md"
index d75451ede95d3136b36cf268f65cc7cc3ede4e24..a357f854e4889a56e2dd7e286f97039eedefc669 100644
--- "a/Readme_\353\263\264\352\263\240\354\204\234.md"
+++ "b/Readme_\353\263\264\352\263\240\354\204\234.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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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이템 선정 동기 및 개선 목표
 
-이전에 포렌식을 공부하며 오디오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Audacity를 사용한 적이 있었습니다. Audacity는 무료 오디오 편집 소프트웨어로, 다양한 오디오 파일을 편집하고 분석하는 데 유용했습니다. 그러나 사용 당시 프로그램의 글자가 뭔가 흐리게 보이고, 폰트의 가독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는 작업의 효율성을 저하시키고, 장시간 사용 시 눈의 피로를 유발할 수 있는 문제로 느껴졌습니다.
+이전에 포렌식을 공부하며 오디오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Audacity를 사용한 적이 있었다. Audacity는 무료 오디오 편집 소프트웨어로, 다양한 오디오 파일을 편집하고 분석하는 데 유용했다. 그러나 사용 당시 프로그램의 글자가 뭔가 흐리게 보이고, 폰트의 가독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했다. 이는 작업의 효율성을 저하시키고, 장시간 사용 시 눈의 피로를 유발할 수 있는 문제로 느껴졌다.
 
-이번에 오픈소스SW 입문의 교수추천 과제로 해당 문제점에 대한 보완 과제가 주어졌고, 이 기회를 활용해 'Audacity 한글 개선'이라는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프로젝트의 개선 목표는 두 가지로 설정하였습니다.
+이번에 오픈소스SW 입문의 교수추천 과제로 해당 문제점에 대한 보완 과제가 주어졌고, 이 기회를 활용해 'Audacity 한글 개선'이라는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프로젝트의 개선 목표는 두 가지로 설정했다.
 
-첫째, 폰트 개선입니다. Audacity를 사용하면서 해당 프로그램의 폰트가 다른 프로그램들과 다르다는 것을 느꼈고, 이로 인해 가독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프로그램의 기본 폰트를 사용자들이 더 익숙하고 가독성이 높은 '맑은 고딕'으로 변경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맑은 고딕'은 현대적인 디자인과 높은 가독성으로 인해 많은 사용자에게 선호되는 폰트입니다.
+첫째, 폰트 개선이다. Audacity를 사용하면서 해당 프로그램의 폰트가 다른 프로그램들과 다르다는 것을 느꼈고, 이로 인해 가독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다. 따라서 프로그램의 기본 폰트를 사용자들이 더 익숙하고 가독성이 높은 '맑은 고딕'으로 변경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다. '맑은 고딕'은 현대적인 디자인과 높은 가독성으로 인해 많은 사용자에게 선호되는 폰트이다. 둘째, 해상도 개선이다. Audacity를 사용할 때 글자가 흐리게 보이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는 디스플레이 설정이나 프로그램 자체의 해상도 설정에 기인한 문제일 수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프로그램의 해상도를 조정하여 글자가 보다 선명하게 보이도록 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장시간 작업 시에도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둘째, 해상도 개선입니다. Audacity를 사용할 때 글자가 흐리게 보이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는 디스플레이 설정이나 프로그램 자체의 해상도 설정에 기인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프로그램의 해상도를 조정하여 글자가 보다 선명하게 보이도록 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장시간 작업 시에도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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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두 가지 개선 목표를 통해 Audacity의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프로그램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주된 목적입니다.
+이 두 가지 개선 목표를 통해 Audacity의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프로그램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주된 목적이다.
 
 # 개선 과정
 
 ## wxWidget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의 경우, 하나의 코드로 여러 플랫폼에서 작동하는 프로그램을 빌드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해당 프로그램을 찾기 위해 Audacity의 매뉴얼, 설정 등 다양한 메뉴를 살펴보았습니다. 그 중, Audacity 정보 페이지를 살펴보니 Audacity의 빌드 정보가 있었습니다. 해당 페이지를 통해 Audacity는 wxWidgets라는 크로스 플랫폼 GUI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의 경우, 하나의 코드로 여러 플랫폼에서 작동하는 프로그램을 빌드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해당 프로그램을 찾기 위해 Audacity의 매뉴얼, 설정 등 다양한 메뉴를 살펴봤다. 그 중, Audacity 정보 페이지를 살펴보니 Audacity의 빌드 정보가 있었다. 해당 페이지를 통해 Audacity는 wxWidgets라는 크로스 플랫폼 GUI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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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xWidgets는 여러 운영체제에서 동일한 소스 코드로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할 수 있게 해주는 라이브러리로, Audacity가 다양한 플랫폼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wxWidgets를 통해 Audacity를 빌드하므로, wxWidgets의 설정 파일을 수정하면 폰트 변경이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와 같은 접근을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Audacity의 폰트 및 해상도 문제를 개선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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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1](/uploads/58a192445f0f9c10442e074549c3c90b/스크린샷_2024-06-13_오후_4.44.56.png){: width="500" height="200"}
 
-wxWidgets는 여러 운영체제에서 동일한 소스 코드로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할 수 있게 해주는 라이브러리로, Audacity가 다양한 플랫폼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wxWidgets를 통해 Audacity를 빌드하므로, wxWidgets의 설정 파일을 수정하면 폰트 변경이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이와 같은 접근을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Audacity의 폰트 및 해상도 문제를 개선하고자 합니다.
 
 ## wxFormBuilder
 
-이를 위해 wxWidgets의 구조를 파악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Audacity의 구조를 이해하기 위해 wxWidgets를 기반으로 하는 GUI 디자이너 툴인 wxFormBuilder를 활용했습니다. wxFormBuilder는 wxWidgets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GUI 레이아웃을 시각적으로 설계하고, 이를 코드로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wxFormBuilder의 기능을 활용해 창(window), 박스 사이저(box sizer), 메뉴바(menubar), 패널(panel) 등을 직접 생성해보며 wxWidgets를 구성하는 요소들 간의 관계를 파악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wxWidgets의 구조를 파악해야겠다고 생각했다. Audacity의 구조를 이해하기 위해 wxWidgets를 기반으로 하는 GUI 디자이너 툴인 wxFormBuilder를 활용했다. wxFormBuilder는 wxWidgets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GUI 레이아웃을 시각적으로 설계하고, 이를 코드로 생성하는 데 사용된다. wxFormBuilder의 기능을 활용해 창(window), 박스 사이저(box sizer), 메뉴바(menubar), 패널(panel) 등을 직접 생성해보며 wxWidgets를 구성하는 요소들 간의 관계를 파악했다. 
 
-wxFormBuilder를 통해 최상위 윈도우가 생성되고, 그 안에 다양한 요소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메뉴바와 상태바는 윈도우에 바로 포함될 수 있지만, 패널과 프레임, 그리고 텍스트와 같은 요소들은 바로 윈도우에 포함될 수 없고 박스 사이저와 같은 레이아웃 매니저를 통해 구성해야 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wxWidgets에서는 윈도우 내에 다른 윈도우가 포함될 수 있는 계층 구조를 지원하며, 패널 내에도 추가적인 패널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각 요소들의 배치와 관계를 시각적으로 설계하는 과정을 통해 wxWidgets의 다양한 구성 방식을 학습하였습니다.
+wxFormBuilder를 통해 최상위 윈도우가 생성되고, 그 안에 다양한 요소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메뉴바와 상태바는 윈도우에 바로 포함될 수 있지만, 패널과 프레임, 그리고 텍스트와 같은 요소들은 바로 윈도우에 포함될 수 없고 박스 사이저와 같은 레이아웃 매니저를 통해 구성해야 함을 알게 되었다. 또한, wxWidgets에서는 윈도우 내에 다른 윈도우가 포함될 수 있는 계층 구조를 지원하며, 패널 내에도 추가적인 패널이 포함될 수 있다. 각 요소들의 배치와 관계를 시각적으로 설계하는 과정을 통해 wxWidgets의 다양한 구성 방식을 학습했다.
+
+![그림2](/uploads/16ca1b0606c6f28cb3ccba0cc45b9370/스크린샷_2024-06-13_오후_4.42.20.png)
 
 ## wxPython
 
-udacity 코드에 직접적으로 적용하기 전에 wxPython을 활용하여 간단한 프로그램을 생성하고 폰트 변경을 실험하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wxPython은 wxWidgets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 Python용 GUI 라이브러리입니다. 이를 통해 폰트 변경이 전체 프로그램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실험하고자 했습니다.
+Audacity 코드에 직접적으로 적용하기 전에 wxPython을 활용하여 간단한 프로그램을 생성하고 폰트 변경을 실험하는 결정을 내렸다. wxPython은 wxWidgets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 Python용 GUI 라이브러리이다. 이를 통해 폰트 변경이 전체 프로그램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실험하고자 했다.
 
-우선, 간단한 창(window)에 텍스트를 추가하고 이 텍스트의 폰트를 변경하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이 단순한 예제를 통해 폰트 설정이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패널(panel)과 그 안에 추가적인 패널이 포함된 복잡한 구조에서도 동일한 폰트 변경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폰트 변경 코드를 어느 위치에 넣어야 전체 프로그램에 일괄적으로 적용되는지를 확인하고자 했습니다.
+우선, 간단한 창(window)에 텍스트를 추가하고 이 텍스트의 폰트를 변경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이 단순한 예제를 통해 폰트 설정이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했다. 그 다음으로는 패널(panel)과 그 안에 추가적인 패널이 포함된 복잡한 구조에서도 동일한 폰트 변경 실험을 진행했다. 이 과정을 통해 폰트 변경 코드를 어느 위치에 넣어야 전체 프로그램에 일괄적으로 적용되는지를 확인하고자 했다.
 
-여러 구조에서 폰트 변경을 시도한 결과, 폰트 설정 코드를 상위 구조에 위치시키면 하위 구조들도 해당 폰트로 변경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즉, 프로그램 전체의 폰트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가장 최상위 구조인 최상위 윈도우에 폰트 설정 코드를 넣어야 한다는 것을 파악했습니다.
+여러 구조에서 폰트 변경을 시도한 결과, 폰트 설정 코드를 상위 구조에 위치시키면 하위 구조들도 해당 폰트로 변경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즉, 프로그램 전체의 폰트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가장 최상위 구조인 최상위 윈도우에 폰트 설정 코드를 넣어야 한다는 것을 파악했다. 또한 메뉴바의 폰트의 경우에는 폰트 설정을 추가해도 변경되지 않는다는 것을 파악했다.
 
 최종적으로 사용한 코드
 ``` mport wx
@@ -105,17 +108,29 @@ if __name__ == '__main__':
 
 ## Audacity 적용
 
-### 관우 여기에 내용 작성해줘
+앞에서 wxFormBuilder, wxPython을 활용하여 학습한 결과를 바탕으로 Audacity에서도 최상위 윈도우에 폰트변경 코드를 추가하여 프로그램 전체의 폰트를 변경하고자 했다. 그런데 맨처음 윈도우가 초기화 코드 이후에 폰트변경 코드를 추가한 후, 빌드를 진행했는데 프로그램 전체에 대한 폰트가 변경되지 않고 일부만 변경되었다. 이에 저희는 이벤트 발생에 의해 처리되는 요소들의 경우에는 일괄적인 변경이 불가능한 것으로 파악하여, toolbar, popupmenu 등에 대한 폰트 변경을 하위 요소에서 for문을 통해 반복적으로 수행했다. 
+
+### 관우 여기에 내용 추가해줘 정확한 내용은 너가 아는 듯
+
+### 코드와 사진첨부할 것. 발생했던 문제점을 하나하나 개선하는 느낌으로
 
-# 코드와 사진첨부할 것. 발생했던 문제점을 하나하나 개선하는 느낌으로
 
 # 결론(개선 결과?)
 
+
+### 여기도 관우 너가 작성하는게 편할 듯 -> 그냥 간단하게 사진 넣고,사실 원래가 맑은 고딕이었다 이런 내용?
+
+
 # 느낀점
+맨 처음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저는 C++를 사용해보지 않은 상태였다. 이전에는 Python이나 C와 같은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웠지만, C++은 처음 접해보았다. 이로 인해 프로젝트 초반에는 Audacity의 코드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C++의 문법과 특성을 익히지 않은 상태에서는 코드를 해독하고 프로그램의 동작 원리를 이해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그러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저는 C++의 기본적인 문법을 학습하고 Audacity의 코드를 이해하려 노력했다. Audacity의 구조와 클래스들 간의 상호작용을 파악하면서 점점 코드를 읽고 이해하는 데에 자신감을 쌓을 수 있었다. C++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개념을 활용해 코드를 분석하고 수정하는 과정에서 저의 프로그래밍 능력이 크게 성장했다.
+
+또한, 웹 페이지를 제작해본 경험은 있었지만,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해본 경험은 없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Audacity를 빌드해 폰트 변경을 확인했다. 이 과정에서 빌드를 처음 진행해봐 파일이 꼬이고, 설정이 잘못되는 등의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이를 통해 코드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의 빌드 과정을 이해할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wxWidgets라는 크로스 플랫폼 GUI 라이브러리에 대해 학습하면서 GUI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방법과 구조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wxWidgets를 통해 다양한 운영 체제에서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과, 각 요소들 간의 관계를 시각적으로 디자인하고 코드로 변환하는 기술을 습득하게 되었다.
 
+아직까지 모르는 내용도 많고, 처음 시도해보는 것도 많다는 것을 깨달았던 프로젝트였던거 같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부족함을 인지했고, 더 노력해야겠다.
 
 # 출처
-wxWidgets 문서 : https://docs.wxwidgets.org/3.0/<br/>
-wxFormBuilder 사용법 : https://blog.naver.com/dotoricoding/221112038209<br/>
-wxWidgets 폰트 설정 방법 : https://forums.wxwidgets.org/viewtopic.php?p=2142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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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xWidgets 문서 : https://docs.wxwidgets.org/3.0/
+- wxFormBuilder 사용법 : https://blog.naver.com/dotoricoding/221112038209
+- wxWidgets 폰트 설정 방법 : https://forums.wxwidgets.org/viewtopic.php?p=2142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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