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ff --git a/README.md b/README.md index 4d357a1a44994837fcb0cafa104a4c892d4ab754..fa15cb87edd41685b05e99a2f53b4b1c80ee9082 100644 --- a/README.md +++ b/README.md @@ -7,35 +7,37 @@ Projection Matrix, View Matrix, Move Matrix를 직접 수정해보며 의미를 확인하는 프로그램이다. 캔버스를 드래그하여 뷰를 움직일 수 있으며 모든 결과는 실시간으로 매트릭스에 반영 또는 도형에 반영된다. -### 최상단 +## 최상단  -##### 좌측 canvan 화면 +#### 좌측 canvan 화면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 화면을 움직일 수 있다.(시점에 따라 view matrix가 바뀐다.) -##### 우측 source 화면 +#### 우측 source 화면 vertex, fragment shader source code로 위의 apply버튼을 통해 소스코드 적용이 가능하다. 랜더링 시간(초단위)로 직접 입력 가능하다. -### 중단 + +## 중단  -##### 좌측 Projection matrix +#### 좌측 Projection matrix FOV값과 Near, Far의 값을 계산하여 projection matrix에 반영시킬 수 있고 calculate을 끄면 직접 projection matrix를 수정할 수 있다. -##### 우측 view_matrix, move matrix +#### 우측 view_matrix, move matrix view_matrix의 경우 위의 캔버스를 드래그하여 시점을 옮기면 계산되어 반영된다. 또는 사용자가 직접적으로 수정할 수 있다. move matrix의 경우 하단의 회전 또는 이동버튼을 통해 수정된 move matrix가 반영되며 위의 pause & change를 체크하면 애니메이션이 잠시 멈추고 직접 수정할 수 있다. -### 하단 + +## 하단  -##### 좌측 big square +#### 좌측 big square 가운데 존재하는 큰 정육면체의 액션 버튼들이다. translate는 각 축에 대해 이동하는 버튼이며 Rot버튼은 각 축에 대해 회전속도 증가 버튼이다. -##### 우측 small squares +#### 우측 small squares 큰 정육면체 4개의 모서리에 존재하는 정육면체에 대한 액션버튼들이다. 위의 big square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