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ff --git a/README.md b/README.md index 9069ac3fae2b863cda45659779b4f1c5eca41ccc..81695e0b2be508a51738e069f615f71f0335258c 100644 --- a/README.md +++ b/README.md @@ -5,3 +5,29 @@ # Description Projection Matrix, View Matrix, Move Matrix를 직접 수정해보며 의미를 확인하는 프로그램이다. + +### 최상단 +#####좌측 canvan 화면 + *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 화면을 움직일 수 있다.(시점에 따라 view matrix가 바뀐다.) +#####우측 source 화면 + * vertex, fragment shader source code로 위의 apply버튼을 통해 소스코드 적용이 가능하다. +### 중단 +#####좌측 Projection matrix + * FOV값과 Near, Far의 값을 계산하여 projection matrix에 반영시킬 수 있고 calculate을 + * 끄면 직접 projection matrix를 수정할 수 있다. +#####우측 view_matrix, move matrix + * view_matrix의 경우 위의 캔버스를 드래그하여 시점을 옮기면 계산되어 반영된다. + * 또는 사용자가 직접적으로 수정할 수 있다. + * move matrix의 경우 하단의 회전 또는 이동버튼을 통해 수정된 move matrix가 반영되며 + * 위의 pause & change를 체크하면 애니메이션이 잠시 멈추고 직접 수정할 수 있다. +### 하단 +#####좌측 big square + * 가운데 존재하는 큰 정육면체의 액션 버튼들이다. + * translate는 각 축에 대해 이동하는 버튼이며 + * Rot버튼은 각 축에 대해 회전속도 증가 버튼이다. +#####우측 small squares + * 큰 정육면체 4개의 모서리에 존재하는 정육면체에 대한 액션버튼들이다. + * 위의 big square과 같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