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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uter_graphics_fin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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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준호 authored
fb3792e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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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NC-BY) Jun-ho Roh 2019

Description

Projection Matrix, View Matrix, Move Matrix를 직접 수정해보며 의미를 확인하는 프로그램이다. 캔버스를 드래그하여 뷰를 움직일 수 있으며 모든 결과는 실시간으로 매트릭스에 반영 또는 도형에 반영된다.

최상단

좌측 canvan 화면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 화면을 움직일 수 있다.(시점에 따라 view matrix가 바뀐다.)

우측 source 화면

vertex, fragment shader source code로 위의 apply버튼을 통해 소스코드 적용이 가능하다. 랜더링 시간(초단위)로 직접 입력 가능하다.

중단

좌측 Projection matrix

FOV값과 Near, Far의 값을 계산하여 projection matrix에 반영시킬 수 있고 calculate을 끄면 직접 projection matrix를 수정할 수 있다.

우측 view_matrix, move matrix

view_matrix의 경우 위의 캔버스를 드래그하여 시점을 옮기면 계산되어 반영된다. 또는 사용자가 직접적으로 수정할 수 있다. move matrix의 경우 하단의 회전 또는 이동버튼을 통해 수정된 move matrix가 반영되며 위의 pause & change를 체크하면 애니메이션이 잠시 멈추고 직접 수정할 수 있다.

하단

좌측 big square

가운데 존재하는 큰 정육면체의 액션 버튼들이다. translate는 각 축에 대해 이동하는 버튼이며 Rot버튼은 각 축에 대해 회전속도 증가 버튼이다.

우측 small squares

큰 정육면체 4개의 모서리에 존재하는 정육면체에 대한 액션버튼들이다. 위의 big square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