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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it d3d85e25 authored by Kang Sungyu's avatar Kang Sungy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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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템 선정 동기
프론트엔드 프로젝트에서 협업 중에는 asset 파일, 예를 들어 svg나 png 파일, 등이 중복되어 생길 수 있고, 사용하지 않는데도 파일이 유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AssetBox가 개발되었습니다. AssetBox는 프로젝트를 분석하여 asset 파일을 시각화하고 중복 파일 관리와 사용 중인 파일 추적을 통해 개발자가 asset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라이브러리입니다.
AssetBox는 직접 개발된 라이브러리로, 라이브러리의 주요 기능 3가지인 관리, 정적 빌드, 아이콘 빌드에 대한 설명은 문서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따라서, 이 문서에서는 AssetBox의 주 사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GitHub: https://github.com/assetbox/assetbox
Docs: [https://assetbox.github.io](https://assetbox.github.io/)
Demo: https://assetbox.github.io/Demo
# 개발하면서 발생했던 문제점
AssetBox는 에셋이 관리되지 않은 프로젝트와 관리가 잘 된 프로젝트 또는 이미지가 없는 프로젝트 등 다양한 상황을 고려하여 만들어졌습니다. 그러나, git.ajou.ac.kr에 모든 케이스를 고려한 레포지토리를 생성할 수 없기 때문에, 최대한 축소하고 대중적인 세팅을 하여 만들었습니다.
또한, AssetBox는 production ready가 아니기 때문에, 실무에서 사용할 수는 아직은 없는 수준입니다.
아직 실무에서 사용하기에는 제약이 있기 때문에, 더 많은 개발과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노력이 더욱 발전된 AssetBox를 만들어내고, 프론트엔드 개발자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Asset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한다면 AssetBox는 프론트엔드 프로젝트에서 Asset 관리의 표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감상
해당 영상을 통해 AssetBox의 필요성을 더욱 깨닫게 되었고, 프론트엔드 프로젝트에서 Asset 관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AssteBox가 production ready가 아니기 때문에 실무에서는 사용하기 어렵겠지만, 앞으로 더욱 발전하여 실무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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