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ff --git a/PROJECT1 : THREADS/1. Intoduction.md b/PROJECT1 : THREADS/1. Intoduction.md
index 60df22e97e61b010d02f912fcc37948c21ad0fe0..96ab8812656511477b3a3b6b56c3260cf67d98e9 100644
--- a/PROJECT1 : THREADS/1. Intoduction.md	
+++ b/PROJECT1 : THREADS/1. Intoduction.md	
@@ -22,27 +22,27 @@ Warning: Pintos에서는 각 스레드에 4kB 미만의 작은, 고정된 실행
 
 ## 소스 파일
 
-아래는 threads 디렉토리와 include/threads 디렉토리에 있는 파일들에 대한 간략한 개요입니다. 이 코드의 대부분은 수정할 필요가 없지만, 이 개요를 통해 어떤 코드를 살펴봐야 할지 감을 잡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래는 `threads` 디렉토리와 `include/threads` 디렉토리에 있는 파일들에 대한 간략한 개요입니다. 이 코드의 대부분은 수정할 필요가 없지만, 이 개요를 통해 어떤 코드를 살펴봐야 할지 감을 잡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 threads 코드
 
 •loader.S, loader.h
-커널 로더. 512바이트의 코드와 데이터로 구성되어 PC BIOS가 이를 메모리에 로드하고, 이후 디스크에서 커널을 찾아 메모리에 로드한 후 start.S의 bootstrap()으로 점프합니다. 이 코드를 수정하거나 살펴볼 필요는 없습니다. start.S는 메모리 보호 설정과 64비트 긴 모드 전환을 위한 기본 설정 코드입니다. loader와 달리 이 코드는 실제로 커널의 일부입니다.
+커널 로더. 512바이트의 코드와 데이터로 구성되어 PC BIOS가 이를 메모리에 로드하고, 이후 디스크에서 커널을 찾아 메모리에 로드한 후 `start.S`의 `bootstrap()`으로 점프합니다. 이 코드를 수정하거나 살펴볼 필요는 없습니다. `start.S`는 메모리 보호 설정과 64비트 긴 모드 전환을 위한 기본 설정 코드입니다. loader와 달리 이 코드는 실제로 커널의 일부입니다.
 
 •kernel.lds.S
-커널을 링크하는 데 사용되는 링크 스크립트입니다. 커널의 로드 주소를 설정하고, start.S가 커널 이미지의 시작 부분 근처에 배치합니다. 이 코드를 수정하거나 살펴볼 필요는 없지만, 혹시 관심이 있다면 참고할 수 있도록 여기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커널을 링크하는 데 사용되는 링크 스크립트입니다. 커널의 로드 주소를 설정하고, `start.S`가 커널 이미지의 시작 부분 근처에 배치합니다. 이 코드를 수정하거나 살펴볼 필요는 없지만, 혹시 관심이 있다면 참고할 수 있도록 여기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init.c, init.h
-커널 초기화 코드로, 커널의 메인 프로그램인 main()을 포함합니다. 적어도 main()을 살펴보아 어떤 초기화가 이루어지는지 확인하십시오. 필요하다면 여기에 여러분만의 초기화 코드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커널 초기화 코드로, 커널의 `메인 프로그램`인 `main()`을 포함합니다. 적어도 `main()`을 살펴보아 어떤 초기화가 이루어지는지 확인하십시오. 필요하다면 여기에 여러분만의 초기화 코드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thread.c, thread.h
-기본적인 스레드 지원을 제공합니다. 여러분의 작업 대부분은 이 파일에서 이루어질 것입니다. thread.h는 구조체 스레드를 정의하며, 이는 네 가지 프로젝트 모두에서 수정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Threads 섹션을 참고하십시오.
+기본적인 스레드 지원을 제공합니다. 여러분의 작업 대부분은 이 파일에서 이루어질 것입니다. `thread.h`는 구조체 스레드를 정의하며, 이는 네 가지 프로젝트 모두에서 수정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Threads` 섹션을 참고하십시오.
 
 •palloc.c, palloc.h
-페이지 할당기로, 4 kB 페이지 단위로 시스템 메모리를 할당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Page Allocator를 참고하십시오.
+페이지 할당기로, 4 kB 페이지 단위로 시스템 메모리를 할당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Page Allocator`를 참고하십시오.
 
 •malloc.c, malloc.h
-커널용 malloc()과 free()의 간단한 구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Block Allocator를 참고하십시오.
+커널용 `malloc()`과 `free()`의 간단한 구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Block Allocator`를 참고하십시오.
 
 •interrupt.c, interrupt.h
 기본적인 인터럽트 처리 및 인터럽트를 켜고 끄는 함수들을 제공합니다.
@@ -51,29 +51,29 @@ Warning: Pintos에서는 각 스레드에 4kB 미만의 작은, 고정된 실행
 낮은 레벨 인터럽트 처리를 위한 어셈블리 코드입니다.
 
 •synch.c, synch.h
-기본 동기화 도구: 세마포어(semaphores), 락(locks), 조건 변수(condition variables), 최적화 배리어(optimization barriers). 이들은 네 가지 프로젝트 모두에서 동기화를 위해 사용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Synchronization을 참고하십시오.
+기본 동기화 도구: 세마포어(semaphores), 락(locks), 조건 변수(condition variables), 최적화 배리어(optimization barriers). 이들은 네 가지 프로젝트 모두에서 동기화를 위해 사용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Synchronization`을 참고하십시오.
 
 •mmu.c, mmu.h
 x86-64 페이지 테이블 작업을 위한 함수입니다. lab1 이후에 이 파일을 자세히 살펴보게 될 것입니다.
 
 •io.h
-I/O 포트 접근을 위한 함수들입니다. 주로 devices 디렉토리의 소스 코드에서 사용되며, 여러분은 이 코드를 수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I/O 포트 접근을 위한 함수들입니다. 주로 `devices` 디렉토리의 소스 코드에서 사용되며, 여러분은 이 코드를 수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vaddr.h, pte.h
 가상 주소 및 페이지 테이블 항목을 다루기 위한 함수와 매크로입니다. 프로젝트 3에서 더 중요해질 내용이므로, 지금은 신경쓰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flags.h
-x86-64 플래그 레지스터의 몇 가지 비트를 정의하는 매크로입니다. 거의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x86-64 `flags` 레지스터의 몇 가지 비트를 정의하는 매크로입니다. 거의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 devices 코드
 
-기본 스레드 기반 커널에는 devices 디렉토리에 다음 파일들도 포함됩니다:
+기본 스레드 기반 커널에는 `devices` 디렉토리에 다음 파일들도 포함됩니다:
 
 •timer.c, timer.h
 시스템 타이머로, 기본적으로 초당 100번 ticks을 생성합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이 코드를 수정해야 합니다.
 
 •vga.c, vga.h
-VGA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화면에 텍스트를 출력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코드를 직접 볼 필요는 없습니다. printf() 함수가 VGA 디스플레이 드라이버를 호출하므로, 이 코드를 직접 호출할 이유는 거의 없습니다.
+VGA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화면에 텍스트를 출력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코드를 직접 볼 필요는 없습니다. `printf()` 함수가 VGA 디스플레이 드라이버를 호출하므로, 이 코드를 직접 호출할 이유는 거의 없습니다.
 
 •serial.c, serial.h
 직렬 포트 드라이버. printf()가 이 코드를 대신 호출하므로, 직접 호출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코드는 직렬 입력을 처리하며, 이를 입력 계층(아래 참조)에 전달합니다.
@@ -103,17 +103,17 @@ VGA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화면에 텍스트를 출력하는 역할을
 PC 스피커에서 톤을 생성할 수 있는 드라이버입니다.
 
 •pit.c, pit.h
-8254 프로그래밍 가능 인터럽트 타이머(PIT)를 구성하는 코드입니다. 이 코드는 각 디바이스가 PIT의 출력 채널 중 하나를 사용하기 때문에 devices/timer.c와 devices/speaker.c 모두에서 사용됩니다.
+8254 프로그래밍 가능 인터럽트 타이머(PIT)를 구성하는 코드입니다. 이 코드는 각 디바이스가 PIT의 출력 채널 중 하나를 사용하기 때문에 `devices/timer.c`와 `devices/speaker.c` 모두에서 사용됩니다.
 
 ### lib 코드
 
-마지막으로 lib와 lib/kernel에는 유용한 라이브러리 루틴이 들어 있습니다. (lib/user는 프로젝트 2부터 사용자 프로그램에서 사용되지만 커널의 일부는 아닙니다.) 다음은 몇 가지 자세한 내용 입니다:
+마지막으로 `lib`와 `lib/kernel`에는 유용한 라이브러리 루틴이 들어 있습니다. (`lib/user`는 프로젝트 2부터 사용자 프로그램에서 사용되지만 커널의 일부는 아닙니다.) 다음은 몇 가지 자세한 내용 입니다:
 
 •ctype.h, inttypes.h, limits.h, stdarg.h, stdbool.h, stddef.h, stdint.h, stdio.c, stdio.h, stdlib.c, stdlib.h, string.c, string.h
 표준 C 라이브러리의 하위 집합입니다.
 
 •debug.c, debug.h
-디버깅을 돕는 함수와 매크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디버깅 도구를 참조하세요.
+디버깅을 돕는 함수와 매크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Debugging Tools`을을 참조하세요.
 
 •random.c, random.h
 의사난수 생성기(pseudorandom number generator, PRNG)입니다. 실제 난수 값의 시퀀스는 Pintos 실행마다 다르지 않습니다.
@@ -134,11 +134,11 @@ PC 스피커에서 톤을 생성할 수 있는 드라이버입니다.
 해시 테이블 구현. 프로젝트 3에 유용할 것 같습니다.
 
 •kernel/console.c, kernel/console.h, kernel/stdio.h
-printf() 및 몇 가지 다른 함수를 구현합니다.
+`printf()` 및 몇 가지 다른 함수를 구현합니다.
 
 ## 동기화
 
-적절한 동기화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부분입니다. 모든 동기화 문제는 인터럽트를 끄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터럽트가 꺼져 있는 동안에는 동시성이 없어지므로 경쟁상태(Race Condition)가 될 가능성이 없습니다. 모든 동기화 문제를 이런 방식으로 해결하고 싶지만 그렇게 하면 안됩니다. 대신 세마포어, 락(locks) 및 조건 변수를 사용하여 대부분의 동기화 문제를 해결하세요. 동기화에 대한 투어 섹션(동기화 참조)이나 어떤 상황에서 어떤 동기화 기본 요소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threads/synch.c의 주석을 읽어보세요.
+적절한 동기화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부분입니다. 모든 동기화 문제는 인터럽트를 끄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터럽트가 꺼져 있는 동안에는 동시성이 없어지므로 경쟁상태(Race Condition)가 될 가능성이 없습니다. 모든 동기화 문제를 이런 방식으로 해결하고 싶지만 그렇게 하면 안됩니다. 대신 세마포어, 락(locks) 및 조건 변수를 사용하여 대부분의 동기화 문제를 해결하세요. 동기화에 대한 투어 섹션(`Synchronization` 참조)이나 어떤 상황에서 어떤 동기화 기본 요소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threads/synch.c`의 주석을 읽어보세요.
 
 Pintos 프로젝트에서 인터럽트를 비활성화하여 가장 잘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문제는 커널 스레드와 인터럽트 핸들러 간에 공유되는 데이터를 조정하는 것입니다. 인터럽트 핸들러는 sleep 호출을 할수 없으므로 락을 얻을 수 없습니다. 즉, 커널 스레드와 인터럽트 핸들러 간에 공유되는 데이터는 인터럽트를 비활성화 하여 커널 스레드 내에서 보호해야 합니다.
 
@@ -146,16 +146,16 @@ Pintos 프로젝트에서 인터럽트를 비활성화하여 가장 잘 해결
 
 인터럽트를 끄는 경우 가능한 한 최소한의 코드에 대해서만 끄도록 주의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타이머 틱이나 input 이벤트와 같은 중요한 항목을 잃을 수 있습니다. 인터럽트를 끄면 인터럽트 처리 지연 시간도 늘어나기에 머신이 느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synch.c의 동기화 기본 요소 자체는 인터럽트를 비활성화하여 구현됩니다. 여기서 인터럽트가 비활성화된 상태에서 실행되는 코드 양을 늘려야 할 수도 있지만, 최소한으로 유지하도록 노력하세요.
+`synch.c`의 동기화 기본 요소 자체는 인터럽트를 비활성화하여 구현됩니다. 여기서 인터럽트가 비활성화된 상태에서 실행되는 코드 양을 늘려야 할 수도 있지만, 최소한으로 유지하도록 노력하세요.
 
 인터럽트를 비활성화하면 디버깅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 코드 섹션이 중단되지 않도록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프로젝트를 제출하기 전에 디버깅 코드를 제거해야 합니다. (단순히 주석으로 처리하지 마세요. 코드의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제출 시 바쁜 대기(busy waiting)가 없어야 합니다. thread_yield()를 호출하는 타이트 루프는 바쁜 대기의 한 형태입니다.
+제출 시 바쁜 대기(busy waiting)가 없어야 합니다. `thread_yield()`를 호출하는 타이트 루프는 바쁜 대기의 한 형태입니다.
 
 ## 개발 제안
 
 과거에는 많은 그룹이 과제를 여러 부분으로 나누고, 각 그룹원이 마감일 직전까지 각자의 작업을 한 다음, 그때 그룹이 다시 모여 코드를 결합하고 제출했습니다. 이는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는 그룹은 종종 두 가지 변경 사항이 서로 충돌하여 마지막에 많은 디버깅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한 그룹 중 일부는 컴파일이나 부팅조차 되지 않은 코드를 제출하여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대신 git과 같은 소스 코드 제어 시스템을 사용하여 팀의 변경 사항을 일찍 자주 통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사람이 다른 사람의 코드를 완성된 시점이 아니라 작성된 대로 볼 수 있으므로 당황할 상황이 줄어듭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사용하면 변경 사항을 검토하고 변경 사항으로 인해 버그가 발생하면 작동되던 이전 버전으로 돌아갈 수도 있습니다.
+대신 `git`과 같은 소스 코드 제어 시스템을 사용하여 팀의 변경 사항을 일찍 자주 통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사람이 다른 사람의 코드를 완성된 시점이 아니라 작성된 대로 볼 수 있으므로 당황할 상황이 줄어듭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사용하면 변경 사항을 검토하고 변경 사항으로 인해 버그가 발생하면 작동되던 이전 버전으로 돌아갈 수도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와 후속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이해하지 못하는 버그가 발생할거라 생각해야 합니다. 그럴 때, 디버깅 도구에 대한 부록을 다시 읽어보세요. 여기에는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디버깅 팁이 많습니다(디버깅 도구 참조). 모든 커널 패닉이나 어설션 실패 시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백트레이스에 대한 섹션을 꼭 읽어보세요(백트레이스 참조).
+이 프로젝트와 후속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이해하지 못하는 버그가 발생할거라 생각해야 합니다. 그럴 때, 디버깅 도구에 대한 부록을 다시 읽어보세요. 여기에는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디버깅 팁이 많습니다(`Debugging Tools` 참조). 모든 커널 패닉이나 어설션 실패 시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백트레이스에 대한 섹션을 꼭 읽어보세요(`Backtraces`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