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ff --git a/Introduction/2. Getting Started.md b/Introduction/2. Getting Started.md index 31a221445cd57b8b3bb8155ac289c87586459120..59f6c6f03b4a7a4164823fec96a6f53dff058886 100644 --- a/Introduction/2. Getting Started.md +++ b/Introduction/2. Getting Started.md @@ -43,7 +43,7 @@ Pintos 소스 코드를 ‘pintos’라는 디렉터리에 가져오려면 아 •include/: 헤더 파일 (*.h) 의 소스 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Pintos 빌드하기 +# Pintos 빌드하기 다음 단계로, 첫 번째 프로젝트를 위해 제공된 소스 코드를 빌드합니다. 먼저, threads 디렉토리로 이동(cd)합니다. 이후 make 명령을 실행합니다. 이 명령은 threads 디렉토리 아래에 build 디렉토리를 생성하고, 해당 디렉토리에 Makefile과 몇 개의 하위 디렉토리를 생성한 후, 커널을 빌드합니다. @@ -57,7 +57,7 @@ Pintos 소스 코드를 ‘pintos’라는 디렉터리에 가져오려면 아 •loader.bin: 커널 로더의 메모리 이미지입니다. 이는 어셈블리 언어로 작성된 작은 코드 덩어리로, 디스크에서 커널을 메모리로 읽어 들여 실행을 시작합니다. 이 파일의 크기는 PC BIOS에 의해 고정된 512바이트입니다. build 디렉토리의 하위 디렉토리에는 컴파일러가 생성한 오브젝트 파일(.o)과 의존성 파일(.d)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의존성 파일은 다른 소스 파일이나 헤더 파일이 변경되었을 때, make가 어떤 소스 파일을 재컴파일해야 할지 판단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Pintos 실행하기 +# Pintos 실행하기 우리는 시뮬레이터에서 Pintos를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는 pintos라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가장 간단한 경우로, pintos를 pintos 인자(argument)... 형태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각 인자는 Pintos 커널에 전달되어 실행됩니다. 한번 실행해 보세요. 먼저 새로 생성된 build 디렉토리로 이동합니다(cd). 그런 다음 pintos run alarm-multiple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이 명령은 run alarm-multiple 인자를 Pintos 커널에 전달합니다. 이 인자에서 run은 커널에 테스트를 실행하도록 지시하고, 이때 alarm-multiple이 실행할 테스트입니다. Pintos는 부팅한 뒤 alarm-multiple 테스트 프로그램을 실행하며, 이는 몇 화면 분량의 텍스트를 출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