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ff --git a/README.md b/README.md
index 7ce54ce591b919ae5f48205ee2622c580f504a7a..018f188fc4b72c4d510316be8454b02f46e457a2 100644
--- a/README.md
+++ b/README.md
@@ -1,2 +1,106 @@
 # 기말과제
 
+게임제작 입문으로 많이 사용되는 pygame의 기본 구조와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ygame은 비디오 게임 작성 용으로 설계된 크로스 플랫폼 Python 모듈 세트입니다. 
+여기에는 Python 프로그래밍 언어와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된 컴퓨터 그래픽 및 사운드 라이브러리가 포함됩니다.
+
+
+
+<시작>
+Pygame이 깔려있지않다면 pip install pygame으로 설치해줍니다.
+우선 pygame을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은 구조로 사용해야합니다.
+
+1.	게임 초기화
+2.	게임창 옵션설정
+3.	게임 내 필요한 설정
+4.	메인이벤트 ->fps설정, 입력 감지, 화면그리기, 업데이트
+5.	게임종료
+
+<1> 게임 초기화
+1.import로 pygame을 선언해준다.
+```
+import pygame
+
+import pygame as pg
+```
+
+
+pygame모듈을 사용하려면 당연하게도 모듈을 import해줘야합니다.
+pygame을 pg로 바꾸어 import pygame as pg같은 형태호
+줄여서 표현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pygame을 초기화한다.
+`pygame.init()`
+
+
+<2> 게임 창 옵션 설정
+`screen=pygame.display.set_mode([300,400])`
+
+screen이라는 변수를 선언해줍니다.
+가로 300 세로 400의 창을 생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title= ”game1”
+pygame.display.set_caption(title)
+```
+
+원하는 창의 이름도 정해줍니다.
+
+<3> 게임 내 필요한 설정
+3.pygame에서 사용할 전역 변수들을 선언한다.
+pygame에서 기본이 될 여러가지 변수들을 선언하면 
+편리합니다.
+```
+go=True
+clock=pygame.time.Clock()
+```
+
+루프의 반복을 위한 go변수를 만들고
+화면의 Frame per Second를 정해줍니다.
+clock변수를 이용해 정할 수 있습니다.
+```
+color1={0,0,0}
+color2={255,255,255}
+k=0
+```
+
+색깔을 RGB값으로 저장해둡니다. (black,white로 저장하였습니다.)
+
+<4> 메인이벤트
+pygame의 메인루프를 작성한다.
+이제 게임 실행동안 발생한 이벤트 설정과 사용자의 게임 알고리즘을 작성 합시다.
+일단 가벼운 예제로 시간이 지나면서 1초마다 배경 색깔이 바뀌는 알고리즘을 짜보겠습니다.
+```
+while go:
+   clock.tick(20) 
+```
+go가True인 동안 반복합니다.
+초당 화면이 몇번이 바뀔지 설정할 수 있는데 1초당 5번 바뀌도록 설정했습니다.
+프레임이 너무 높으면 제대로 출력을 못할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 `   for event in pygame.event.get(): `#실시간으로 행동을 받아옵니다. 이는 리스트형태로 저장됩니다.
+이유는 한번에 여러가지의 이벤트가 들어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임 중간에 발생한 이벤트를 받아서 인덱스로 사용합니다.
+`        if event.type == pygame.QUIT:`
+
+만일 발생한 이벤트가 pygame.QUIT이라면
+`	go=False`
+go를False로 바꾸어 반복문을 멈춥니다. 
+```
+	k+=1
+	if k%2=0:
+  		screen.fill(color1)
+        else:
+            screen.fill(color2)
+```
+원하는 배경색깔을 고를 수 있습니다.
+	
+ 
+`    pygame.display.flip()`
+
+pygame을 실행하려면 메인 루프의 마지막에는 반드시 이 문장을 적어 주어야 합니다.
+<5> 게임종료
+`pygame.quit()`
+pygame을 종료시킵니다.
+
+
+
+
+이렇게 pygame의 기본구조를 완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