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ff --git a/readme.md b/readme.md
index e1c345ec28ebfd3f3120fb54564e038bb73c1863..c8ea0b8197c13c32b7859f95baab4e95f1dd0fd6 100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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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readme.md
@@ -22,8 +22,9 @@ Light shaft란 광원에서 뿜어져나오는 빛이 오브젝트에 의해서
 그리고 **Three.js** 예제를 찾아보니 **Godrays**라는 예제가 있었습니다.  
 코드를 쭉 봤습니다만 복잡하게 기술된 GLSL은 이해하기 너무 어려웠습니다.  
 그리하여 **GodRays** 예제를 수정하는 것은 포기하고 원리는 HLSL 책에서, 문법은 HLSL이 아닌 GLSL로 변경된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어려운 주제를 정한 가장 핵심적인 이유는 볼 만한 가치가 높기 때문입니다.  
-구글에 검색했을 때 어떻게 쓰는지 간단하게 바로 나오는 기능은 별로 하고싶은 마음이 들지 않았습니다.
+
+이 주제를 정한 가장 핵심적인 이유는 꽤 실용적이고, 볼 만한 가치가 높기 때문입니다.  
+구글에 검색했을 때 곧장 나오는 간단한 기능들에 비해서는 말입니다.
 
 ## 설명 요약
 
@@ -123,7 +124,7 @@ Direct3D면 몰라도 Three.js는 처음 사용하는 라이브러리이고 수
 물론 튜토리얼 작성할 때랑 HTML로 변환할 때는 조금 지루했습니다.  
 추가로 초기 튜토리얼에 재밌는 장난이나 사진도 많았는데, MIT 라이선스라 많이 지웠습니다. 조금은 아쉽네요.  
 
-이 프로젝트가 렌더링에 진심인 저같은 학우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 프로젝트가 렌더링에 관심이 많은 학우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 라이선스
 **MIT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