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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it c7df4b00 authored by Jeong Sebin's avatar Jeong Seb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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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문단 2문단 약간 수정 & 3문단 4문단 재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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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27,21 +427,19 @@ fetchmail 이 어떻게 SMTP 포트로 가져온 메일을 포워드 시켜야
(정세빈) The payoff from these simple measures was immediate. From the beginning of the project, I got bug reports of a quality most developers would kill for, often with good fixes attached. I got thoughtful criticism, I got fan mail, I got intelligent feature suggestions. Which leads to:
이 단순한 방법들에 의한 효과는 즉각적이었다. 나는 프로젝트 시작부터 대부분의 개발자라면 죽일 만큼 갖고 싶어 할 품질의 버그 리포트를 받았는데, 때로는 훌륭한 수정이 붙어있기도 하였다. 나는 사려 깊은 비판과 팬 메일, 지능적인 기능 제안들 또한 받았다. 여기서 다음과 같은 결론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
이 단순한 방법들에 의한 효과는 즉각적으로 나타났다. 나는 프로젝트 시작부터 대부분의 개발자라면 죽일 만큼 갖고 싶어 할 품질의 버그 리포트를 받았는데, 때로는 훌륭한 수정이 붙어있기도 하였다. 나는 사려 깊은 비판과 팬 메일, 지능적인 기능 제안들 또한 받았다. 여기서 다음과 같은 결론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
10\. If you treat your beta-testers as if they're your most valuable resource, they will respond by becoming your most valuable resource.
10\. 네가 베타테스터들을 너의 가장 중요한 자원인 것처럼 취급한다면, 그들은 너에게 가장 중요한 자원이 되는 것으로 응답할 것이다.
10\. 네가 베타테스터들을 너의 가장 가치 있는 자원처럼 한다면, 그들은 너 가장 가치 있는 자원이 되는 것으로 응답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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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e interesting measure of fetchmail's success is the sheer size of the project beta list, fetchmail-friends. At the time of latest revision of this paper (November 2000) it has 287 members and is adding two or three a week.
fetchmail 의 성공을 재는 재미있는 척도 중 하나는 프로젝트 베타테스터 메일링리스트인 fetchmail-friends 의 크기다. 이 글을 쓰고있을 때 목록에는 249 명이 있었고 1주일에 2~3명이 추가되었다.
Fetchmail의 성공에 대한 흥미로운 척도 중 하나는 프로젝트 베타테스터 목록, fetchmail-friends의 크기다. 이 글의 최근 개정 (2000년 11월) 당시에는 287명의 회원이 속해 있었고 주일에 2~3 명이 추가되었다.
Actually, when I revised in late May 1997 I found the list was beginning to lose members from its high of close to 300 for an interesting reason. Several people have asked me to unsubscribe them because fetchmail is working so well for them that they no longer need to see the list traffic! Perhaps this is part of the normal life-cycle of a mature bazaar-style project.
1997 년 5월말 경에 글을 수정하면서 보니까 목록은 300명 가까이 되었고, 멤버들이 조금씩 줄기 시작했는데 그 이유가 흥미로왔다. 몇몇 사람들이 구독을 중단하면서 fetchmail 이 잘 작동하기 때문에 더 이상 메일링리스트를 보고 있을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아마 이것이 성숙한 시장 스타일의 프로젝트가 가지는 정상적인 라이프사이클 중 하나일 것이다.
사실, 1997년 5월 말 경에 글을 수정했을 때, 나는 이 목록이 300명에 가까웠던 최고점에서 회원을 잃기 시작했다는 것을 발견하였는데, 그 이유가 흥미로웠다. 몇몇 사람들이 fetchmail이 잘 작동하기 때문에 더 이상 메일링리스트를 볼 필요가 없다며 나에게 구독 취소를 요청한 것이었다! 아마도 이것이 성숙한 바자-스타일(bazaar-style) 프로젝트가 가지는 정상적인 수명 주기의 일부일 것이다.
## Popclient becomes Fetchma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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