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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it 52a4c2cd authored by 채성희's avatar 채성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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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각형을 더 잘게자른다면, 굴곡이 더욱 자연스러워 질 것이다. <br><br>
- Vertex shader source code : attribute로 현재 vertex의정보와 각 vertex에서의 color및 texture의 uv vector정보가 있다. <br>또한, vertex들의 이동을 통해 object를 trasnformation 할 수 있는데, <br>이때 matrix의 곱의 형태로 사용되어진다. <br>texture의 uv vector는 varying으로 fragment에 전해진다. <br><br>
```
varying mediump vec2 texCoord;
uniform sampler2D sampler2d;
void main(void)
{
gl_FragColor = texture2D(sampler2d, texCoord);
gl_FragColor.a = 1.0 ;
}
```
- Fragment shader source code : vertex fragment로부터 varing을 통해 전달받은 texture의 uv vector를 통해<br> uniform 으로 선언된 texture를 mapping 할 수 있게 된다. <br>
- Vertex shader source code : attribute로 현재 vertex의정보와 각 vertex에서의 color및 texture의 uv vector정보가 있다. 또한, vertex들의 이동을 통해 object를 trasnformation 할 수 있는데, 이때 matrix의 곱의 형태로 사용되어진다. <br>texture의 uv vector는 varying으로 fragment에 전해진다. <br><br>
```
attribute highp vec3 myVertex;
attribute highp vec4 myColor;
attribute highp vec2 myUV;
uniform mediump mat4 Pmatrix;
uniform mediump mat4 Vmatrix;
uniform mediump mat4 Mmatrix;
varying mediump vec4 color;
varying mediump vec2 texCoord;
void main(void)
{
gl_Position = Pmatrix*Vmatrix*Mmatrix*vec4(myVertex, 1.0);
color = myColor;
texCoord = myUV;
}
```
- Fragment shader source code : vertex fragment로부터 varing을 통해 전달받은 texture의 uv vector를 통해 uniform 으로 선언된 texture를 mapping 할 수 있게 된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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