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nippets Groups Projects
Commit d10d67b2 authored by Jiyoon Park's avatar Jiyoon Park
Browse files

update README

parent ee6fe81b
Branches
No related tags found
No related merge requests found
# WebGL Tutorial
2021-1 Computer Graphics Final Project - *소프트웨어학과 201920739 박지윤*
2021-1 Computer Graphics Final Project
<br>
# Object
webgl에서 rotate와 view와 관련하여 다양한 함수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이는 sin, cos 등의 계산과 여러 행렬의 곱으로 결과가 도출되기 때문에,
머릿속으로 3D 상황에서 rotate, view 등의 결과를 예상하기 어렵다.
따라서 본 Tutorial은 각 x, y, z 축에 따른 rotate, view의 변화를 시각화하여
webgl을 처음 배우는 사람의 3D에서의 rotate와 view의 개념 이해를 돕고자 하는 것에 있다.
<br/>
# How to make?
먼저, [이곳](https://github.com/hwan-ajou/webgl-1.0/blob/main/T09_per-fragment/)에서 이 tutorial의 base가 될 code를 가져옵니다.
1. rotate를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코드를 추가합니다.
: rotate는 내가 지정한 축을 기준으로 rotate를 합니다. gl-matrix의 rotate 함수를 사용하여
rotate를 구현할 수 있으나, 이번에는 xrotate, yrotate, zrotate로 내가 원하는 축을 선택하여
rotate를 할 수 있도록 해보고자 합니다.
여기에서는 MVP 모델을 사용합니다. M은 Model matrix, V는 View Matrix, P는 Projection Matrix입니다. Model Matrix는 3D 공간에서 물체의 이동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View Matrix는 3D 공간에서 카메라의 view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Projection Matrix는 3D 공간에서 일반적인 카메라에서의 표현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License
본 Tutorial은 [MIT License](./LICENSE) 를 따릅니다.
<br/>
# Reference
[https://github.com/hwan-ajou/webgl-1.0/blob/main/T09_per-fragment/index.html](https://github.com/hwan-ajou/webgl-1.0/blob/main/T09_per-fragment/index.html)
......
......@@ -76,15 +76,6 @@ var vertexData = [
-0.5, 0.5, -0.5, 0.598, 0.786, 0.920, 1.0,
-0.5, 0.5, 0.5, 0.598, 0.786, 0.920, 1.0,
0.5, 0.5, 0.5, 0.598, 0.786, 0.920, 1.0,
// X axis
0.0, 0.0, 0.0, 1.0, 0.0, 0.0, 1.0,
1.0, 0.0, 0.0, 1.0, 0.0, 0.0, 1.0,
// Y axis
0.0, 0.0, 0.0, 0.0, 1.0, 0.0, 1.0,
0.0, 1.0, 0.0, 0.0, 1.0, 0.0, 1.0,
// Z axis
0.0, 0.0, 0.0, 0.0, 0.0, 1.0, 1.0,
0.0, 0.0, 1.0, 0.0, 0.0, 1.0, 1.0,
];
function initialiseBuffer() {
......@@ -438,7 +429,6 @@ function renderScene() {
}
gl.drawArrays(draw_mode, 0, 36);
gl.drawArrays(1, 36, 43);
if (!testGLError("gl.drawArrays")) {
return false;
......
0% Loading or .
You are about to add 0 people to the discussion. Proceed with caution.
Please register o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