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다음으로는 패널(wxPanel)과 그 안에 추가적인 패널이 포함된 복잡한 구조에서도 동일한 폰트 변경이 가능한지, MenuBar의 폰트도 변경이 가능한 지 실험을 진행했다. 이 과정을 통해 폰트 변경 코드를 어느 위치에 넣어야 전체 프로그램에 일괄적으로 적용되는지를 확인하고자 했다.
하지만 MenuBar의 경우에는 폰트를 바꿀 수 있는 방법이 확인되지 않았다. wxMenuBar는 wxWindow에 붙어 상단의 메뉴바를 표시해주는데, wxMenuBar의 함수에는 폰트를 설정할 수 있는 SetFont가 없었고 상위의 wxWindow의 폰트를 변경해도 MenuBar의 폰트가 변경되지는 않았다. wxMenuBar 하위의 wxMenu는 내부에 wxMenuItem을 통한 항목추가로 SetFont가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했다.
# MenuBar안에 Menu와 MenuItem들어있는 구조의 폰트 변경 사진 넣기 이 때 MenuBar는 변경되지 못함을 파악해야함
아래의 코드와 사진은 main_panel에서 폰트변경을 시도하고 메뉴바의 아이템들을 확인한 것이다. 그 결과 main_panel에서의 폰트 변경이 적용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self.main_panel = wx.Panel(self)
new_font = wx.Font(14, wx.DEFAULT, wx.ITALIC, wx.BOLD) # main_panel에 폰트 적용
결론적으로 여러 구조에서 폰트 변경을 시도한 결과, 폰트 설정 코드를 상위 구조에 위치시키면 하위 구조들도 해당 폰트로 변경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즉, 프로그램 전체의 폰트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가장 최상위 구조인 최상위 윈도우에 폰트 설정 코드를 넣어야 한다는 것을 파악했다. 또한 메뉴바의 폰트의 경우에는 폰트 설정을 추가해도 변경되지 않는다는 것을 파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