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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it a871cef2 authored by 최현욱's avatar 최현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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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GL Final Project**
###1. 개요
1. 개요
Computer Graphics 수업을 통해 단계에 거친 실습과정과 이론수업으로 WebGL의 여러 기능과 구현방법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Final Project는 지금까지의 WebGL수업의 모든 부분을 담아 실습과제보다 더 퀄리티 있는 프로젝트를 구현하려 한다.
수업에서 shading에 관한 이론과 실습을 진행하면서 그 동안에 구현했던 이미지와는 다르게 광원과 그 위치를 통해 마치 실제로 존재하는
물체를 구현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보았다.
따라서 이번 프로젝트는 phong shading을 통한 입체도형을 구현하고자 한다.
Light Position을 설정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광원의 위치를 설정할수 있고, Depth test도 구현하여 도형의 회전 시 이질감이 들지 않게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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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능
2. 기능
프로젝트의 핵심파트인 phong shading을 중점적으로 표현하려 했기에 기능을 많이 축소해서 구현하였다.
Light Position으로 광원의 위치를 x,y,z방향으로 설정할수 있으며 z<0 이면 광원이 뒤쪽으로 사라져 물체의 색이 잘 나타나지않는다.
number of vertex로 vertex의 갯수를 사용자가 변경할 수 있게끔 설정해놓았다.
......@@ -17,8 +18,8 @@ Toggle Animation으로 도형을 Rotating을 On/Off하고 +/- 버튼으로 Rotat
FOV도 range를 만들어놓아서 사용자가 보는 도형의 크기 조절이 가능하고
Depth test와 Depth clear value도 구현해서 Z-buffer에 대한 다양한 설정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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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구현
3. 구현결과
[](file:///D:/ezgif.com-gif-maker.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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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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