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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it e847fc2b authored by 노준호's avatar 노준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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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3,3 +43,7 @@ Rot버튼은 각 축에 대해 회전속도 증가 버튼이다. ...@@ -43,3 +43,7 @@ Rot버튼은 각 축에 대해 회전속도 증가 버튼이다.
위의 big square과 같다. 위의 big square과 같다.
# 프로젝트 의도
컴퓨터 그래픽스 과목을 처음에 재미삼아 수강신청을 하였고 교수님께서는 이 과목에서 수학적인 지식은 행렬 곱과 벡터연산정도만 알고 있으면 충분하다 말씀하셨다. 수학적인 지식은 확실히 말씀하신 부분만 알고 있다면 됐었지만 강의를 들으면서 매트릭스를 쓰는 요소(View, Projection, Move)에서 x,y,z의 3차원 배열을 쓰지 않고 4차원의 Homogeneous coordinates를 사용한다. translate나 perspective transform, rotation의 이유로 사용하지만 Homogeneous coordinates의 각 요소가 무엇을 의미하고 해당 값을 바꾸면 우리가 보는 도형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상상이 잘 안 갔다. 마침 기말 프로젝트로 WebGL 학습 Contents를 제작하는 것이 존재하여 각각의 Projection과 View, Move의 Homogeneous coordinates을 쓰는 것을 만들어 매트릭스의 각 값을 수정, 반영되게 작성을 하여 캔버스 내의 큰 사각형 하나와 윗면의 각 모서리에는 작은 사각형이 존재하는 도형이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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