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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it 7cfa6c78 authored by KimYunBeom's avatar KimYunBe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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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산의 법칙
무어의 법칙 : 컴퓨터 하드웨어의 처리 능력은 18개월마다 2배가 된다는 법칙
컴퓨터의 성능
1. 처리속도(시간)
2. 메모리 공간
문제 : 답이 있는것. 답이 명확한 것.
문제에는 풀수있는 문제와 풀수없는 문제가 있음
풀수없는 문제
풀수없다고 증명된 문제
풀수있는지 풀수없는지 모르는 문제
풀수있는 문제
시간이 조금 걸리는 문제
시간이 많이 걸리는 문제
MIPS : 초당 백만개의 명령어를 처리 (millions of instructions per second)
MFLOPS : 초당 백만개의 실수 연산 (millions of floating point operations per second)
이는 너무 작아 GIPS, GFLOPS의 단위를 씀.
이진검색알고리즘 : 데이터가 늘어나도 계산량은 크게 늘어나진 않음.
오더 : 시간복잡도 : 시간이 대략 어느정도 비율로 늘어나는지를 표현
풀수있는 문제는 p, np문제로 구분됨
p문제 : 오더가 다항식의 형태로 표현되는 문제 N^c로 표현. 그보다 작아도 p문제임. N>>c
np문제 : 오더가 다항식의 형태로 표현되지 않는 문제. 대표적으로 2^N
알고리즘 : 하고자 하는 일을 굉장히 단순한 연산들로 모든 과정으로 서술한 것.
알고리즘은 반드시 종료되어야함. 종료되지 알고리즘은 알고리즘이라 하지 않음
완전히 끝나지 않을 가능성이 있으면 안됨.
튜링 테스트(Turing test)
컴퓨터와 사람을 알 수 없는 상태에서 질문에 답하고 답변을 통해 컴퓨터와 사람을 구분할 수 있다면 그건 인공지능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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