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nippets Groups Projects
Commit 1453bdc2 authored by 채성희's avatar 채성희
Browse files

Update README.md

parent 5d0779d3
No related branches found
No related tags found
No related merge requests found
......@@ -26,19 +26,6 @@
- 삼각형을 더 잘게자른다면, 굴곡이 더욱 자연스러워 질 것이다. <br><br>
```
varying mediump vec2 texCoord;
uniform sampler2D sampler2d;
void main(void)
{
gl_FragColor = texture2D(sampler2d, texCoord);
gl_FragColor.a = 1.0 ;
}
```
- Vertex shader source code : attribute로 현재 vertex의정보와 각 vertex에서의 color및 texture의 uv vector정보가 있다. 또한, vertex들의 이동을 통해 object를 trasnformation 할 수 있는데, 이때 matrix의 곱의 형태로 사용되어진다. <br>texture의 uv vector는 varying으로 fragment에 전해진다. <br><br>
```
attribute highp vec3 myVertex;
attribute highp vec4 myColor;
......@@ -56,6 +43,19 @@
}
```
- Vertex shader source code : attribute로 현재 vertex의정보와 각 vertex에서의 color및 texture의 uv vector정보가 있다. 또한, vertex들의 이동을 통해 object를 trasnformation 할 수 있는데, 이때 matrix의 곱의 형태로 사용되어진다. <br>texture의 uv vector는 varying으로 fragment에 전해진다. <br><br>
```
varying mediump vec2 texCoord;
uniform sampler2D sampler2d;
void main(void)
{
gl_FragColor = texture2D(sampler2d, texCoord);
gl_FragColor.a = 1.0 ;
}
```
- Fragment shader source code : vertex fragment로부터 varing을 통해 전달받은 texture의 uv vector를 통해 uniform 으로 선언된 texture를 mapping 할 수 있게 된다. <br>
......@@ -130,10 +130,22 @@
- vertex shader source code : 나머지는 이전에 보았던 texture mapping과 같지만, texture의 vector가 vec3로 dimension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x,y,z 가 모두 필요하기 때문에 vec3를 사용하여야한다.
```
precision mediump float;
varying highp vec3 texCoord;
uniform samplerCube Cube;
void main(void)
{
gl_FragColor = textureCube(Cube, normalize(texCoord));
gl_FragColor.a = 1.0 ;
}
```
- fragment shader source code :
fragment shader에서는 vertex shader로 부터 받은 texture coordinate를 이용하여 texture mapping을 한다. 이때, sample2D로 정의하지않고, sampleCube로 정의해 주어 cube에 mapping하기 쉽도록 해준다.
`
> 참고문헌
[webglfundamentals](https://webglfundamentals.org/webgl/lessons/webgl-cube-maps.html "webglfundamentals")
......
0% Loading or .
You are about to add 0 people to the discussion. Proceed with caution.
Please register o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