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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it 13ad84ad authored by Hyung-Taik Choi's avatar Hyung-Taik 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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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9,10 +39,10 @@
## Moving from WebGL1 to WebGL2
### `getContext`를 호출할 때 `webgl` 대신 `webgl2` 사용한다.
### `getContext`를 호출할 때 `webgl` 대신 `webgl2` 사용
`var gl = someCanvas.getContext("webgl2");`
### WebGL1의 많은 확장들이 WebGL2 표준에 포함되어 확장을 덜 사용해도 된다.
### WebGL1 확장 WebGL2 표준
WebGL1:
```javascript
var ext = gl.getExtension("OES_vertex_array_object");
......@@ -55,7 +55,7 @@ if (!ext) {
WebGL2:
`var someVAO = gl.createVertexArray();`
### `GLSL 300 es` 사용하기
### `GLSL 300 es` 사용
사용하는 쉐이더를 GLSL 3.00 ES로 업그레이드 하면 좋다. 그러기 위해선 쉐이더 선언의 첫 줄이 `#version 300 es`면 된다. 반드시 첫 줄이여야 하기 때문에 주석이나 개행이 이루어지면 안된다.
```javascript
......@@ -72,10 +72,10 @@ var vertexShaderSource = `#version 300 es
`;
```
#### `attribute` `in`으로 바꾸기
#### `varying` `in/out`으로 바꾸기
#### `gl_FragColor` 대신 원하는 변수 사용 가능
#### `texture2D` `texture`로 바꾸기
#### `attribute` 대신 `in` 사용
#### `varying` 대신 `in/out` 사용
#### `gl_FragColor` 대신 원하는 변수 사용 가능
#### `texture2D` 대신 `texture` 사용
```javascript
// WebGL1
vec4 color1 = texture2D(u_some2DTextur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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