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nippets Groups Projects
Commit cd282adc authored by Hyung-Taik Choi's avatar Hyung-Taik Choi
Browse files

Update header tags in README

parent 78c5cd25
No related branches found
No related tags found
No related merge requests found
......@@ -39,10 +39,10 @@
## Moving from WebGL1 to WebGL2
1. `getContext`를 호출할 때 `webgl` 대신 `webgl2`를 사용한다.
### `getContext`를 호출할 때 `webgl` 대신 `webgl2`를 사용한다.
`var gl = someCanvas.getContext("webgl2");`
2. WebGL1의 많은 확장들이 WebGL2 표준에 포함되어 확장을 덜 사용해도 된다.
### WebGL1의 많은 확장들이 WebGL2 표준에 포함되어 확장을 덜 사용해도 된다.
WebGL1:
```javascript
var ext = gl.getExtension("OES_vertex_array_object");
......@@ -55,9 +55,9 @@ if (!ext) {
WebGL2:
`var someVAO = gl.createVertexArray();`
3. `GLSL 300 es` 사용하기
### `GLSL 300 es` 사용하기
사용하는 쉐이더를 GLSL 3.00 ES로 업그레이드 하면 좋다. 그러기 위해선 쉐이더 선언의 첫 줄이 `#version 300 es`면 된다. 반드시 첫 줄이여야 하기 때문에 주석이나 개행이 이루어지면 안된다.
안 좋은 예:
```javascript
// BAD!!!! +---There's a new line here!
// BAD!!!! V
......@@ -65,18 +65,17 @@ var vertexShaderSource = `
#version 300 es
..
`;
```
좋은 예:
```javascript
// GOOD
var vertexShaderSource = `#version 300 es
...
`;
```
1. `attribute``in`으로 바꾸기
2. `varying``in/out`으로 바꾸기
3. `gl_FragColor` 대신 원하는 변수 사용 가능
4. `texture2D``texture`로 바꾸기
#### `attribute`을 `in`으로 바꾸기
#### `varying`을 `in/out`으로 바꾸기
#### `gl_FragColor` 대신 원하는 변수 사용 가능
#### `texture2D`을 `texture`로 바꾸기
```javascript
// WebGL1
vec4 color1 = texture2D(u_some2DTexture, ...);
......
0% Loading or .
You are about to add 0 people to the discussion. Proceed with caution.
Please register or to comment